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| short AppleColor = 10;//카멜 표기법 //속성을 모아놓은 박스 = 구조체 //구조체 이름은 전부 대문자로 //스코프는 자바처럼 바로 붙여쓰기 FRUIT apple, banana, orange; apple.color = 10; printf("%d", apple.color);//구조체 쓰는형식1 FRUIT apple{ 10,20,30 };//구조체 쓰는형식2 //순서대로 값이 들어가고, 많이 쓰는 방식 //구조체는 하나의 타입으로 본다. banana = apple;//속성이 대입된다. long orange;//type이 달라서 대입이안된다. | cs |
1 2 3 4 5 | struct FRUIT { char color; short price; long weight; };//구조체는 밖으로 빼기? | cs |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| FRUIT a = { 10,20,30 }; FRUIT *b;//공유나 할당이 되어야 사용가능하다. //포인터 구조체는 . 대신 -> 를 쓴다. b = &a; //printf("%d\n", (*b).color); printf("%d\n", b->color);//값 //위에 두개는 같은 형식이다. printf("%d\n", &b->color);//주소 &는 맨뒤의 변수의 &이다. b -> color = 20; FRUIT *c;//바로는 쓸수없다. c = new FRUIT; c->color = 100; printf("\n\n"); printf("%d %d %d\n", b->color, b->price, b->weight);//값을 나타냄 printf("%d %d %d\n", a.color, a.price, a.weight);//값을 나타냄 printf("\n\n"); printf("%d %d %d\n", &b->color, &b->price, &b->weight);//주소를 나타냄 printf("%d %d %d\n", &a.color, &a.price, &a.weight);//주소를 나타냄 //구조체 포인터 값 b->color,일반 구조체 값 a.color //구조체 포인터 주소 &b->color,일반 구조체 주소 &a.color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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