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풀스택/Java다시 복습 처음부터

java 복습 3-1(객체지향 프로그래밍) - class

by woohyun22 2019. 6. 4.

클래스와 객체에 대한 설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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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class Animal {
    //선언만 있고 내용은 없는 껍데기뿐인 클래스
    //껍데기만 있어도 객체 생성이 가능하다.
    Animal cat = new Animal();
    //new는 객체를 생성할때 쓰이고, Animal클래스의 객체인 인스턴스 - cat이 만들어진다.
    //과자틀은 클래스
    //과자틀에 의해서 만들어진 과자들 = 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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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at.name - cat객체의 name객체변수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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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class Animal {
    String name;
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Animal cat = new Animal(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cat.name);
        //객체 선언 후 대입이 없으므로 값은 null값이 나온다.
    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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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소드는 클래스 내에서 구현된 함수를 말함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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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 class Animal {
    String name;
 
    public void setName(String name) {//입력 : String name , 출력 : void (리턴값 없음)
        this.name = name; //현재 입력값은 있지만 출력값이 없다.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        Animal cat = new Animal();
        cat.setName("boby");// 메소드 호출 = 객체.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cat.name);
    }
}
cs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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