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| package practice; class Tiger { int a,b,c; Tiger(){ System.out.println("call"); } void func01() {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 } void func02(int a) { 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 } int func03() { 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 return 1; } int func04(int a , int b) { System.out.print("낙타"); return a*b; } void func05(String s) { System.out.println(s); } } public class practic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Tiger t1 = new Tiger(); t1.func01(); t1.func02(3); t1.func03(); System.out.println(t1.func04(100,100)); t1.func05("호랑이"); String s = new String("비둘기");//인수는 항상 대입연산이 나타난다. 인수전달 } } | cs |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| package practice; class Apple{ int a,b,c; Apple(){ System.out.println("apple call"); } void func01() { System.out.println("apple의 함수 1"); } } class Tiger { int a,b,c; Tiger(){ System.out.println("tiger call"); } void func01() {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 } void func02(int a) { 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 } int func03() { 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 return 1; } int func04(int a , int b) { System.out.print("낙타"); return a*b; } void func05(String s) { System.out.println(s); } void func06(Apple aa) {// cn a = new cn class name System.out.println("소나무"); func01(); aa.func01();//Apple class의 함수를 가져온다. } } public class practic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Apple a1 = new Apple();//객체 Tiger t1 = new Tiger(); t1.func01(); t1.func02(3); t1.func03(); System.out.println(t1.func04(100,100)); t1.func05("호랑이"); String s = new String("비둘기");//인수는 항상 대입연산이 나타난다. 인수전달 객체s /*String s = new int();*/ t1.func06(a1); t1.func06(new Apple()); a1.func01(); } } | cs |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| package practice; class Apple{//alt shiht r int a,b,c; Apple(){ System.out.println("call"); } void func01() { System.out.println("맛있는 사과"); } } class Banana{ int a,b,c; Banana(){ System.out.println("call"); } void func01() { System.out.println("맛있는 바나나"); } } class Orange{ int a,b,c; Orange(){ System.out.println("call"); } void func01() { System.out.println("맛있는 오렌지"); } } class Tiger{ int a,b,c; Tiger(){ System.out.println("call"); } void func01(Apple mirae) {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가 "); mirae.func01(); System.out.println("먹습니다"); } void func02(Banana mirae) {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 새끼가 "); mirae.func01(); System.out.println("먹습니다"); } void func03(Orange mirae) {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 엄마가 "); mirae.func01(); System.out.println("먹습니다"); } } public class practic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Apple a = new Apple(); Banana b = new Banana(); Orange o = new Orange(); Tiger t = new Tiger(); t.func01(a); t.func02(b); t.func03(o); } } | cs |
package practice;import java.util.Random;class Apple{//alt + shiht + rint a,b,c;Apple(){System.out.println("call");}void func01() {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}void func02() {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}void func03() {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}int func04() {int a = 100;//a는 int typereturn a;}String func05() {String s = "낙타";return s;}Apple func06() {System.out.println("나는 6번");return this;//나를 리턴한다 this = Apple}Apple func07() {System.out.println("나는 7번");return this;//나를 리턴한다 this = Apple}Apple func08() {System.out.println("나는 8번");return this;//나를 리턴한다 this = Apple}}public class practice {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Apple a1 = new Apple();/*int t1 = a1.func04();System.out.println(t1);String t2 = a1.func05();System.out.println(t2);*/Apple t3 = a1.func06();/*t3.func01();//는 Apple를 return했으므로 밖에서 다쓸수있다.t3.func06();a1.func06().func01();*///호출후 return값이 날아가지 직전에 .찍으면 다시쓸수있다.//a1.func06().func07().func06().func08().func01();//.이용해서 다음함수 콜하는 것을//chaining 체이닝이라고 한다.(new Apple()).func01();//이 코드 이후 이 객체는 사라진다.new Random().nextInt(100);}}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| package practice; final class Apple{ int a,b,c; int n1=10; static int n2 = 20;//new로 생성해야 객체가 만들어진다. //static을 쓰면 이 변수만 실체를 만들어버린다. //static 변수는 초기에 값을 넣어줘야한다. final int n3 =30; //대입 받을 수 있는게 마지막이다. final int month = 12;//변경불가,원주율 등 정해져있는값 //final 붙일수 있는곳 1.변수 앞 2.class 앞 3.void 앞 /공통적으로 마지막이라고 쓰임 final static int n4 = 40;//static final 순서 상관없음 //더 이상 대입받을수 없고 객체를 생성시키지 않고도 사용할수 있음 둘다됨 Apple(){ System.out.println("call"); } void func01(){ n1=100; n2=200; System.out.println("함수 1번"); } static void func02(){//바로쓸수있다.static함수 안에서는 static 변수만 쓸 수 있다. //n1=300; n2=400; System.out.println("함수 2번"); } } public class practic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ystem.out.println(Apple.n2); Apple.n2=30; System.out.println(Apple.n2); //class이름을 이용해서 static변수는 직접 사용할 수 있다. Apple.func02(); //Math m = new Math(); Math.abs(10);//입력값을 양수,음수를 넣으면 무조건 양수가 나옴 절댓값 return해준다. Math.abs(-10); System.out.println(Math.abs(10)); System.out.println(Math.abs(-10)); int a = Math.abs(10); int b = Math.abs(-10); System.out.println(a); System.out.println(b); /*public static int abs(int a) { 함수 함수이름 전달인수 return (a < 0) ? -a : a; }*/ System.out.println(Math.max(10,20)); Apple aa = new Apple(); //aa = 50;//값을 받지 못하는 것을 상수화 되었다고 한다 반대는 변수라고함 값을 대입받을수 있다. //final은 변수를 상수화 시켜준다. System.out.println(Apple.n4); //Apple.n4 = 100;//대입 못받음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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