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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trl + alt + j 여러줄을 한줄로 만들때 try,catch문 get,set문에 사용 유용
shitf + alt + a 특정 부분복사. 원상태
커서 + f4 관련 함수들 보여줌, 상속계층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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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형식
1 단독 클래스
2 단독 인터페이스
3 클래스간 부모 자식 상속
4 부모가 클래스 자식 인터페이스
5 부모 인터페이스에서 자식 인터페이스로
6 부모가 클래스 자식이 인터페이스인것은 안된다.
7 부모가 두개인 클래스에서 클래스로의 다중상속은 안된다.
8 부모가 둘다 인터페이스이고 클래스에서 다중상속은 된다.
9 부모가 인터페이스와 클래스인데 클래스에서 상속은
10 클래스안에 클래스를 넣을수있다. 중첩클래스라한다.
11 클래스안에 인터페이스 넣을수있다.
12 인터페이스안에 클래스 넣을수있다.
13 인터페이스에 인터페이스 넣을수있다.
14 클래스는 인터페이스를 부모가 몇개든 쓸 수 있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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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에게 메모리좀 주세요 - 타입
표준타입(첫자가 대문자) + class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| int a = 10; //변수를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한것. int b;//선언 = 메모리주세요 b=20;//초기화하면서 변수를 대입. b=30;//대입,값을 처음받는것만 초기화 //b=변수, 30=리터럴=변수가 의미하는 값, '=' = 대입연산 byte c1 = 10; //1 = 8bit 요구되는 메모리양 short c2 = 10; //2 char c3 = '십';//글자 하나만 들어갈수있다 //2 int c4 = 10; //4 long c5 = 10; //8 float c6 = 0.1f; //4 double c7= 0.1; //8 boolean c8 = true; //1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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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번호 오류시 f2 누르면 긁어가기 쉬워짐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| package prj98; import java.util.LinkedList; import java.util.Random; 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hello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표준 class String s1;//객체 선언 생성을 해줘야 쓸 수 있다. 생성이 빠져있다. String s2;//선언 s2="호랑이1";//생성 String s3 = "호랑이2";//객체 선언과 동시에 객체가 생성됨. String s4 = new String();//new 가 있으면 무조건 객체가 생성이된것임 초기값이 없을뿐. String s5 = new String("호랑이3");//생선,선언,초기값도 있음 String s6 = "";//선언,생성은 되었지만 초기값이 없음. String s7 = null;//선언은 되었지만, 확실하게 너는없다를 나타내는것이 null 못씀. String a1; Thread a2; Integer a3; Random a4; //import ctrl+space Math a5; Scanner a6; Runnable a7; LinkedList<Integer> a8;//형식이 다름 Exception a9; Random random = new Random();//객체 정석 코드 //토끼 a = new 토끼(); 토끼=class, a = 객체object, new = 메모리 생성 ,토끼() = 생성자 call } } | cs |
int rn = new Random().nextInt(100);
System.out.println(rn);
4번
int input = new Scanner(System.in)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"숫자입력");
System.out.println(input);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| //7번 //최대 최소값 System.out.println(Integer.MAX_VALUE); System.out.println(Integer.MIN_VALUE); int n1 = 1234; String s1 = Integer.toString(n1);//toString숫자를 입력받아와서 문자열로 출력 System.out.println(s1); String s2 = ""+n1; System.out.println(s2); String s3 = "5678"; int n2 = Integer.parseInt(s3); System.out.println(1234+s3); | cs |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| //8번 int a = 19,b=3; int c; c=a+b; System.out.println(c); c=a-b; System.out.println(c); c=a*b; System.out.println(c); c=a/b;//몫 System.out.println(c); c=a%b;//나머지 System.out.println(c); int d= 3,e; e=4; System.out.println(d+" "+e);//결과값 보기가 좋음 d=d+e;//d+=e 복합대입연산자 System.out.println(d+" "+e); int f =3,g=4; f=f*g;//f*=g; System.out.println(f+" "+g); int h1=3,h2=4,h3=5,h4,h5,h6; h4 = (h1+h2)*h3; h5 = h1+(h2*h3); System.out.println(h4+" "+h5); h6 = h1+h2*h3;//곱하기와 나누기는 더하기와 빼기보다 우선순위가 높다.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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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| //9번 int a1=10,a2=10,a3=10,a4=10,a5=0,a6=0; a1++; System.out.println(a1); ++a2; System.out.println(a2); System.out.println("------"); System.out.println(a3+" "+a5); a5=a3++; System.out.println(a3+" "+a5); //대입하고 증가 System.out.println("------"); System.out.println(a4+" "+a6); a6=a4++; System.out.println(a6+" "+a4);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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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| //10번 관계연산, 비교연산 boolean a,c,b; a = 3>5; b=3<5; c=5>=5; System.out.println(a); System.out.println(b); System.out.println(c); System.out.println(5<=8); System.out.println(5==5); System.out.println(5!=5);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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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| //11번 논리OR //|| 하나라도 참이면 참이다. System.out.println(false||false); //false System.out.println(false||true); //true System.out.println(true||false); //true System.out.println(true||true); //true //&& 모두 참일때만 참 System.out.println(false&&false); //false System.out.println(false&&true); //false System.out.println(true&&false); //false System.out.println(true&&true); //true //! 거짓 System.out.println(!true); //false System.out.println(!(3>2)); //false //괄호 //^ XOR 서로 다르면 참 System.out.println(false^false); //false System.out.println(false^true); //true System.out.println(true^false); //true System.out.println(true^true); //false | cs |
산술 관계 논리 순으로 연산이 일어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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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| //12번 if문 유형 int a=4,b=3; if(a>b) {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 } if(a>b) { System.out.println("맞다"); }else { System.out.println("틀리다"); } if(a>b) { System.out.println("1"); }else if(a>3) { System.out.println("2"); }else if(a<10) { System.out.println("3"); }else { System.out.println("4");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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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| //13번째 삼항연산 int a=3,b=2,c; if(a>b) { c=a+b; }else { c= a-b; } System.out.println(c); //if else 구문에서 대입받는 변수가 같을때는 삼항연산을 쓰자. c = (a>b)? (a+b) : (a-b); System.out.println(c);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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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| //14번째 switch문 /*int key = 10; switch (key) { case 10: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 break; case 20: 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 break; case 30: 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 break; default: break;*/ int key1 = 9; if(key1==9) {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 }else if(key1==8){ 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 }else if(key1==7) { 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 }else { System.out.println("효량ㅇ"); } //else if 문장을 switch문장으로 바꿀수있다면 선택은 switch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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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| //15번째 while int num=0; while(true) {//보통 while문은 true를 넣고 시작한다. System.out.println(num); num++; if(num==5) { continue; //진행하지않고 while문으로 돌아감 } 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 if(num==10) { System.out.println("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"); break;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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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| /*//16번째 우박수 int num=123; while(true) { System.out.println(num); if(num==1) { System.out.println("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"); break; } if(num%2==0) { num = num/2; } else{ num=(num*3)+1; } }*/ int num=123; while(true) { System.out.println(num); if(num==1) { System.out.println("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"); break; } num =(num%2==0) ? (num = num/2) : (num=(num*3)+1);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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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| //17번째 /*for (int i = 0; i < 10; i++) { System.out.print(i +" "); } System.out.println(); //18번째 for (int i = 1; i <= 10; i++) { System.out.print(i); } System.out.println(); for (int i = -5; i <= 5; i++) { System.out.print(i); //코드의 최적화 } int num =100; //19번째 for (int i = 0; i < 10; i++) { System.out.println(num+"*"+i+"="+(num*i)); } int a=0; for (int i = 1; i <= num; i++) { a+=i; } System.out.println(a);*/ //20번째 for (int i = 0; i <3 ; i++) { for (int j = 0; j <4 ; j++) { System.out.print("["+i+" "+j+"]"); } if(i==0) { System.out.println(); } if(i==1) { System.out.println();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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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| //21번째 int[]ar;//변수를 선언만 한것이다. int[]br = {10,20,30}; int[]cr= new int[5];//메모리만 있고 값은 넣어야됨 ar = new int[5];//5개를 쓸수가 있다. for (int i = 0; i < 3; i++) { System.out.print(br[i]); } System.out.println(); for (int i = 0; i < br.length; i++) {//br.length가 일반적임 System.out.print(br[i]); } System.out.println(); for (int i : br) { System.out.print(i);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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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10 | //22번째 String ar[] = new String[3]; String br[] = {"호랑이,코끼리,앵무새,거북이"}; String cr[] = new String[4]; for (int i = 0; i < br.length; i++) { System.out.println(br[i]); } for (String s : br) { System.out.println(s);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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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2 3 4 5 6 7 8 9 | //23번째 String s = new String();//객체생성 //토끼 s = new 토끼(); String[]a = new String[4];//배열 //토끼[]a = new 토끼[4]; //22번째 2차원 배열과 enum열거형, 훗날하자. 1년 뒤 책에서 나오면 넘어가기 | cs |
1 2 3 4 5 6 7 8 9 10 11 | //24번째 class Tiger {//필드선언,생성자, 메소드=함수 int color, age;//필드선언 String name, address;//필드선언 Tiger(){ //default 생성자 } void func01() { //메소드 = 함수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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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지막으로
자바 함수종류 4가지랑 출력법3가지
27번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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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8번째
29번째
30번째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| class Tiger{ } class Lion{ void func01() { } void func02(Tiger tiger) { //타이거를 인수로 가능 System.out.println("함수콜1"); } Tiger func03_1() { return null; } Tiger func03_2() {//타이거 타입바로 리턴 return new Tiger(); } Tiger func03_3() {//new로 받은 객체를 리턴 Tiger tiger = new Tiger(); return tiger; } Tiger func04(Tiger tiger) { return tiger; } } public class hello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Lion l1 = new Lion(); l1.func01(); // l1.func02(new Tiger()); Tiger t1 = new Tiger(); l1.func02(t1); // l1.func03_1(); Tiger t2 = l1.func03_1(); System.out.println(t2); System.out.println(l1.func03_1()); // l1.func04(new Tiger());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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