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 랜덤 100중에 하나가져오기
int rn = (new Random()).nextInt(100);
System.out.println(rn);
4 숫자 입력받고 출력하기
System.out.println("숫자입력 ");
int input=(new Scanner(System.in))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input);
6 객체 생성,선언,초기값설정
String s1;//객체 선언
String s2;
s2 = "호랑이2";//객체 생성
String s3 = "호랑이3";//객체 선언과 동시에 생성
String s4 = new String();//객체 선언과 생성 but 초기값이 없다.
String s5 = new String("호랑이4");//객체선언,생성,초기값
String s6 = "";//선언과 생성, 초기값x
String s7 = "null";//객체 선언을 하고 값이 없는것을 확실하게해줌
Random rn = new Random();
//객체 생성의 정석 코드
7 문자열,숫자 변환
System.out.println(Integer.MAX_VALUE);
System.out.println(Integer.MIN_VALUE);
//숫자를 문자로 toString
int n1 = 1234;
String s1 = Integer.toString(n1);
System.out.println(s1+5678);
String n2 = "1234";
int s2 = Integer.parseInt(n2);
System.out.println(n2+"5678");
System.out.println(n2+5678);
//
String s3 = ""+n1;//문자열+숫자=문자열
int n3 = Integer.parseInt(s3);
System.out.println(n3+"567");
8 산술
숫자 두개이상 표현할땐 깔끔하게 syso(a+" "+b);
d=d+e; ->d+=e;
곱셈이 빼기덧셈보다먼저
괄호 순서
9 ++
a5 = a3++;// 선대입 후증가 ++위치를 보자 먼저 주고 ++붙어있다
System.out.println(a3+" "+a5);
//11 10
a6 = ++a4; // 선증가 후대입
System.out.println(a4+" "+a6);
11 논리
// || 하나라도 참이면 참이다.
// && 모두 참 일때만 참이다.
// !는 결과를 부정한다.
// XOR 서로가 다르면 참이다.
13 삼항연산자
if else에서 대입 받는 변수가 같을 때
s = (a>b) ? "호랑이" : "코끼리";
14 switch문 else if 문 비교
int key =50;
switch (key) {
case 10:
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
break;
case 20:
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
break;
case 30:
System.out.println("원숭이");
break;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
break;
//
}
if(key ==10)
{
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
}else if(key==20) {
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
}else if(key==30) {
System.out.println("원숭이"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
}
//둘다 사용이 가능한상태인 경우 switch문을 쓰는것이 좋다.
15 while문
int key =50;
switch (key) {
case 10:
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
break;
case 20:
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
break;
case 30:
System.out.println("원숭이");
break;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
break;
//
}
if(key ==10)
{
System.out.println("호랑이");
}else if(key==20) {
System.out.println("코끼리");
}else if(key==30) {
System.out.println("원숭이"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"앵무새");
}
//둘다 사용이 가능한상태인 경우 switch문을 쓰는것이 좋다.
16 while 활용 우박수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| package prj98; 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hello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num = new Scanner(System.in).nextInt(); while(true) { System.out.println(num); if(num==1) { System.out.println("프로그램 종료"); break; }else if(num%2==0) { num = num/2; }else{ num=num*3+1; } } } } | cs |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| public class hello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int num = new Scanner(System.in).nextInt(); while(true) { if(num==1) { System.out.println("프로그램 종료"); break; } num = (num%2==0) ? num/2 : num*3+1; System.out.println(num); } } } | cs |
17 for문 활용
1 2 3 4 5 | for (int i = 0; i < 10; i++) { System.out.print(i+"");//가로로출력 } System.out.println(); } | cs |
18 구구단
1 2 3 4 | System.out.println("몇단을 출력할래?"); int rn = new Scanner(System.in).nextInt(); for (int i = 1; i < 10; i++) { System.out.println(rn+"*"+i+"="+(rn*i)); | cs |
19 등차수열
1 2 3 4 5 6 7 | System.out.println("숫자입력"); int a = new Scanner(System.in).nextInt(); int s=0; for (int i = 0; i <= a; i++) { s +=i; System.out.println(s);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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